티스토리 뷰

https://youtu.be/wk1fhJ0SNX4

 

징표 12: 면도칼처럼 날카로운 기억력

아기 천재 15고개 중 12고개, 13고개를 살펴보겠습니다.

 

12번 징표는 칼 같이 날카로운 기억력이에요.

 

아기가 아주 어릴 적부터 한 번 갔던 장소나 사람 이름을 아주 잘 기억하면, 즉 부모가 깜짝 놀랄 정도로 기억력이 좋다면 천재일 가능성이 높다는 거에요.

 

하지만 기억력을 확인하려면 기본적으로 대화가 돼야 되겠죠. 건후는 아직 대화를 할 정도가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기다려야 기억력 정도를 확인할 수 있겠지요.  

 

나은이 누나의 경우 확실히 기억력 천재에요. 나은이의 기억력은 광희를 만나는 과정에서 잘 드러나요.

텍스트 추가

울산 건나블리 네를 찾아가 처음 마주한 광희. 1월 13일 방영.

 

첫 만남: 처음 만나는 거는 지난 1월 13일 방송에서 광희가 울산 건나블리 집으로 놀러 갔을 때입니다. 기타 치며 노래 부르고 그랬지요. 

 

두 번째 만남: 처음 만난 지 두 달 보름만에 다시 3월달에 광희 삼촌이 한강공원에 나타나자 나은이는 “삼촌 안녕하세요”라고 기억을 합니다. 

 

한강공원에 나타난 광희 삼촌. 3월 31일 방영.  
3월 31일 방송분에서 광희와 처음 한강 공원에 가서 무서운 괴물 조형물을 만났던 나은이.  

 

세 번째 만남: 세번째 만남은 광희가 스위스를 찾아가면서 이뤄지고. 

 

스위스로 건나블리를 찾아간 광희. 6월 16일 방영.

네 번째 만남: 그리고 최근 8월 4일 방송에서는 3월달에 한강공원에서 광희를 만난 지 넉 달이 조금 지난 시점에 다시 같은 한강공원에서 광희를 다시 만나요.

 

이때 나은이는 정확하게 “여기서 광희 삼촌을 만났었는데”라면서 정확히 사람 이름과 장소까지 기억합니다.

 

텍스트 추가

8월 4일 방송에서 괴물 조형물이 나오자 바로 "여기서 광희 삼춘 만났었는데"라면서 넉달 전 일을 기억하는 나블리.  

그리고 나은이가 언어 천재라는 것도 사실 대단한 기억력의 소유자라는 증거 중 하나죠. 

 

 

외할머니를 만난 지 오래 됐는데도 스페인어를 잊지 않고 잘해서 나은이가 기특하다는 아빠 박주호.

징표 13: 출생시 우량아 체중

 

징표 13은 출생 시 몸무게입니다.

 

신생아의 몸무게를 측정해보고 나중에 성장한 뒤 IQ를 측정해 보니까 우량아일수록 IQ도 살짝 높다 하는 그런 경향성이 확인된 거죠. 

 

영문 기사는 "헤비웨이트 아기를 낳은 엄마들은 천재를 이 세상에 데려왔다는 기쁨을 미리 즐길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해줍니다.

 

한편, [아기 천재의 징표 15가지] 영어 기사의 전문을 번역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후의 출생시 몸무게를 시청자가 알 길은 없지만 건후가 꽤 우량아라는 사실을 보여주는 방송이 작년 9월 2일 방송됩니다. 

 

네 살 누나와 한 살이 막 된 건후의 몸무게가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보여주지요.

작년 9월 2일 방송분에서 네 살 누나와 한 살이 막 된 건후의 몸무게가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화면.

건후는 잘 먹고 잘 뛰는 우량아이기 때문에 IQ도 높을 것 같다는 예상을 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 시간에는 마지막으로 14~15번 징표를 점검하고 [아기천재 15고깨]의 대단원의 막을 내리겠습니다.

 

<북손탐의 영양가 만땅 동영상들>

https://youtu.be/PKnRGzg8u-U

https://youtu.be/SUcrvui0ipA

https://youtu.be/83fEDoonNvI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